사용자 삽입 이미지
    10년도 더 지난 오래전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세계기도센터에서 지도 한 장을 보았습니다. 당시는 흔치 않은 내용이었는데, 미국에서 영적으로 문제가 있는 곳을 표시한 지도였습니다. 다분히 주관적이겠고, 그 지역 주민에게는 불쾌한 내용일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만 하는 지도로 최근 범죄율, 사교 집단의 활동, 교회 성장율등 여러 자료들을 복합적으로 활용해서 만들었습니다.
    많은 지역중에서 콜로라도 주립대학교가 있는 볼더와 LA 근처에 있는 헤밋이라는 도시가 기억이 남았습니다. 볼더는 여러번 방문하면서, 나름대로 기도가 꼭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했지만, 헤밋은 잘 몰랐습니다.

     몇년이 지나서, 센티니얼 그룹에서 만든 기독교 부흥의 지역을 소개하는 '변화' (트랜스포메이션 다큐멘터리) 가 나왔고, 세계적인 부흥의 사례로  캘리포니아 헤밋의 부흥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세계기도센터의 지도와 변화 다큐멘터리에 나오는 헤밋으로 인해서 혼란이 있었고, 또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예수전도단에서 초판 출판을 2002년에 했으니까, 벌써 5년이 되었군요. 제 2의 헤밋, 제 3의 밥 베킷 목사님이 나오기를 소망하면서 여러 모임에서 소개도 하고, 이 책의 내용도 강의했는데, 캠퍼스의 변화와 부흥을 갈망하면서 다시한번 '지역을 바꾸는 기도'책을 읽으려고 합니다. 1월 초에 LA지역의 청년 연합모임에서 강의하는데,  다시 한번 '지역을 바꾸는 기도' 내용을 다루고 함께 지역을 위해 기도하려고 합니다.

 '헤밋에는 어떤 일이 있었기에, 영적 어두움의 도시에서 영적 부흥의 도시로 변화되었을까?' 그 오래된 궁금증을 풀어주는 책이 '지역을 바꾸는 기도'였습니다. 이 책은 헤밋에서 일어난 일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면서, 중보기도자들이  포기하지 않고  연합해서 기도한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도 동일한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미국 서부지역에서 소비되는 마약의 유통지였고 학생들의 중퇴율이 전국 최고이던 곳에서, 갱단이 변화되고 살인하기 위해 가고 있던 사람이 초월적 힘으로 교회에 와서 회개하는 등, 놀라운 변화가 소개됩니다.

    우리의 기도 생활이 스커드 미사일인가? 스마트 폭탄인가?에 대한 인상적인 묘사도 있습니다. 스커드 미사일은 무조건 그 지역으로 발사해서 명중되기만 기다리는 폭탄인 반면, 스마트 폭탄은 목표지점을 정확하게 명중지키는 현대전의 탁월한 공격 무기입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의 기도가 스마트 폭탄처럼 역사할 수 있을까요?

  
    제주도 열방대학에서 만난 밥 베킷 목사님은 뜨거운 열정의 목회자라기 보다는 예수님의 선한 목자되심을 닮아가는 분이었습니다. 중보 기도와 영적 전쟁은 마귀를 미워하는 치열한 성격만으로 안되고 , 예수님을 닮아가는성품으로  해야한다는 것을 보여준 귀한 분이고  다른 사역자들을 존중해서 네트워킹을 강조하는 겸손한 분입니다.

2007년 성탄절 아침에  예수님께서 오신 목적을 묵상합니다.
우리를 사랑하고, 구원하기 위해 오신 예수님은
마귀의 일을 멸하시고, 세상을 변화시키기 원하십니다.

요한1서 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흥의 도시,헤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밋과 함께 세계적인 부흥의 지역을 소개하는 변화 다큐멘터리 시리즈 1편입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