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2도 변화 ( 죤 트렌트, 스텝스톤 출판)

    스텝스톤 출판사를 아시나요? 도서 출판 예수전도단의 또 다른 브랜드 이름입니다. 일반 서점에서 판매될 수 있는 좋은 책들이 '스텝스톤 출판사' 이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출판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였던 축복의 언어 (The Blessing)을 쓴 죤 트렌트의 신간 서적, '2도 변화'가 번역되었습니다. 지난주  한인 선교사 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태국가는 비행기안에서 읽기 시작했는데, 오래만에 내용에 몰두한 책입니다. 너무나 쉽고, 실제적이고, 유익한 내용입니다.

     삶의 작은 부분을 개선하면, 결국은 좋은 변화가 일어난다는 내용을 1부에서 소설 형태로 진행하고, 2부는 개인과 그룹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교재 형식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깨진 창문 이론'등 그동안 대학생들에게 강의했던 내용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반갑기도 했고, 새로운 도전이 되었습니다. 최근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있는 제게 격려가 된 내용도 있습니다^^



주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깨진 창문 이론
  뉴욕시장 줄리아니의 범죄율 감소와 관련된 너무나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깨진 창문을 고치는 것처럼 아주 조그만 일에 주의를 기울이면, 어느 날 큰 문제다 해결됩니다.말콤 글래드웰의  '티핑 포인트'가 조금 어렵게 느껴진 분들은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작은 액자
 큰 문제는 작은 액자로 해결합니다. 앤 라모트의  '글쓰기 수업( bird by bird) 에 나오는 글쓰기 방법으로, 작은 문장부터 쓰기 시작하면 큰 책을 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앤 라모트의 '글쓰기 수업'은 오래전에 재미있게 읽은 책입니다. 앤의 아버지가 딸에게 글쓰는 방법을 가르쳤는데, 작은 액자에 들어갈 분량을  쓰다 보면,  글 전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3.작은 부분에 초점을 맞추면,미처 몰랐던 아주 새로운 것이 보인다.
영화 감독이나 사진 작가들이 초점을 집중하기 위해서 양 손을 이용해서 작은 프레임을 만듭니다. 우리의 시야를  좁혀서 작은 부분을 볼 수 있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4. 운전할 때는 운전대를 2도만 돌려야 한다.
10도 이상 운전대를 돌리면 사고가 납니다. 주행할 때 운전대를 조금씩 돌리는 것처럼,  조금씩 삶을 개선해야 합니다.
.

다시한번 정리합니다.

1) 통제하기 어려운 범죄와 같이 큰 문제를 해결하려거든,
    깨진 창을 고치는 것처럼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

2) 불가능해 보이는 부담스러운 일을 끝마치려거든,
    작은 액자를 채울 만큼의 글을 쓰는 것 같은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

3)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을 보려거든,
    사각구도 안으로 시야를 좁히는 것 같은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

4) 차선을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운전을 하려거든,
    계속 2도씩 변화를 주는 것 같은 작은 일을 해야 한다.


가족 , 직장, 개인의 성장등 많은 부분의 구체적인 사례와 적용이 나옵니다.
지금 읽기 시작하면, 추운 겨울을 보람과 기대로 따뜻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