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9일 서울 캠퍼스 워십에서 설교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설교의 도입 부분은 안산 광림 젊은이 교회와  2도변화 세미나에서 다룬 내용입니다. 프리젠테이션 설교의 장점은 전달력이 좋아집니다. 설교자의 일방적 소리만 듣지 않고, 화면을 보면서 설교를 따라가면 내용을 이해하고  집중하는데 도움됩니다. 반면 설교자는 설교중에 내용을 임의로 변경하지 못하기 때문에 준비를 잘 해야 합니다.
 
성경 본문 : 마가복음 1:40-45 / 마태복음 9:9-10
제목: Becoming Changer
주제: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이 되자
사용된 소재: 제인 오스틴의 삶을 다룬 영화  Becoming Jane
                  Multi Membership / 로마제국 시대의 세금제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티 멤버쉽에 대한 설명을 계속합니다. 모든 크리스챤은 멀티 멤버쉽에 대한 부르심이 있습니다. 복음과 세상에 대한 책임을 갖고 소명을 이뤄야 합니다. 세상에서 나와 구원받고, 복음의 공동체에서 군사로 무장하고 다시  세상에 들어가는 일련의 과정은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일입니다.
 
  애굽(세상)을 나온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훈련받고 무장해서 다시 가나안(세상)으로 들어가는 것과 유사합니다. 예수님은 모든 제자에게 세상으로 들어가서 빛으로, 소금으로 살아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복음과 세상은 큰 간격이 있습니다.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 간격이 우리를 주저하게 하고 힘들게 하지만, 또한 새로운 도전 정신을 갖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음과 세상의 간격을 뛰어 넘어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사람도 많고 그 방법도 다양합니다. 그러나 좋은 방법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방법도 있습니다. 크리스챤의 사명 성취의 방법을 3 종류로 정리했습니다.

   사례 1은 세상에 속한 세속적인 크리스챤으로 사는 것입니다.

    사례 2는 정반대의 삶입니다. 세상에 대한 책임과 소명이 없이 교회와 크리스챤 공동체에서만 생활하는 것입니다. 사례 1 보다는 귀한 삶이지만, 세상을 변화시키는 소명을 성취하기 보다는, 크리스챤 공동체에서 머무는 삶입니다.

    사례 3은 가장 좋은 사명 성취의 방법입니다. 복음 공동체에서 훈련받고 세상에 들어가서 그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캠퍼스 선교 단체에서 훈련받는 대학생들이 우리만의 모임에만 머물지 않고, 학과안에 들어가서 빛과 소금으로 살아야 합니다. 선교 전략이 발전하면서 사례 3에 해당되는 총체적 선교 사역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캠퍼스에서도 이와 유사한 사역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이유는 하나님의 나라는 크리스챤 공동체에만 임하는 것이 아니고, 온 세상 열방에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하늘의 별처럼, 땅의 티끌처럼, 바닷가의 모래처럼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많아진다' 는 약속의 핵심은  숫자의 많음보다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세상을 가득차게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늘에서 이뤄진 것처럼 땅에서 이뤄집니다.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세상의 각 영역에 대한 소명을 갖고 살아야 합니다.

    정치계,경제계 ,문화계 , 예술계 , 미디어와 언론계, 가정과 교회, 과학계등 사회의 각 구성 요소에 들어가서 세상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졸업하기 이전에 모든 크리스챤 학생에게 승리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각 학과에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도록 세상에 들어가야 합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계속 됩니다^^)
                
running log (2008.6.16) 집에 와서 24시간 자고 일어나 달렸다. 먼저 7km를 정상 속도로 달리고, 지친 상태에서 얼마나 달릴 수 있는지 확인할 겸 2km를 아주 천천히(?) 달렸다. 처음으로 9km달리기에 입문하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