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과 풍요에 관한 세계관@예수전도단

개발과 풍요에 관한 세계관@예수전도단

설교는 생각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일단 우리의 생각과 가치관이 바뀌면,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갖게됩니다. 당장의 적용 중심이 아닌, 사고 방식을 변화시키는 설교가 필요합니다. 특히 대학생의 자연적 연령과 사회적 성장 흐름을 볼때, 성경적 세계관이 형성되는 설교를 들어야 합니다.  기성 세대가 되면 가치관의 변화가 더 어렵고, 행동의 변화는 그 만큼 더 늦어지겠지요.

1990년대 후반에 YWAM과 한국 교회에 영향력이 컸던 대로우 밀러의 세계관 세미나는 '생각은 결과를 낳는다' 라는 기본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복음적 가치관을 형성하게 도와주는 설교를 지속해서 들을때, 많은 학생들이  생각을 바꿀수 있습니다. 교훈이나 훈계를 듣는 수준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설교에 도전하세요.

죠지 오웰의 1984년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1984년은 특별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했는데, 기다리고 기다렸던 1984년은 백남준의 '굿모닝 미스터 오웰'과 애플컴퓨터의 60초 광고 영상으로 저를 몰입시켰습니다. 그 이후  휴먼 인터페이스라는 단어를 좋아하게 되었고, 컴퓨터에 관한 생각이 바뀌게되었고, 지금도 맥북프로로 이 글을 쓰게 만들었습니다 ^^

60초만으로 생각을 바꿀수 있다면, 내게 주어진 60분은 세상을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설교 준비에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합니다.^^

20세기 최고의 광고로 선정된 애플의 그 유명한 1984년을  소개합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