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회에 많은 영향을 두 설교자와 그 분들의 설교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1981년 이후 20년동안 한국 교회의 목회자와 설교자들을 위한 강해 설교 세미나를 진행한 데니스 레인.
대부분 목회자의 서재에 있는 로마서 강해라는 베스트 셀러를 쓴 마틴 로이드 죤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분 모두 탁월한 설교자인데, 동일한 진리를 전달하는 방법은 많이 다릅니다.
데니스 레인은 에스겔서, 아브라함의 생애등 긴 내용을 그 흐름을 정리해서 간단히 설교합니다.
로이드 죤즈는 로마서 강해에서 한 장, 때로는 한절을 몇달 씩 분석해서 설교합니다.
데니스 레인의 설교는 좋은 영화의 감동적인 변론처럼 들립니다.
로이드 죤즈의 설교는 해부학처럼 철저하게 분석해서 모든 부분이 정확해집니다.

이러한 설교 방법은 설교자 이전의 두 사람의 직업과 연관이 있습니다.
데니스 레인은 변호사였고, 로이드 죤즈는 외과 의사였습니다 . 물론 오랜 기간의 선교사 생활(데니스 레인), 목회 경험(로이드 죤즈)을 통해 발전된 부분도 있지만, 이전 직업으로 형성된 습관을 적절하게 자신의 설교 스타일로 연결시켰습니다.

한국 교회안에서 많은 설교자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전달 방법을 통하여 복음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예수전도단에도 스타일이 분명한 설교자가 많습니다 ^^

수명이 긴 설교자가 되려면 자기만의 설교 스타일을 알고 개발해야 합니다. 살아가는 모양이 설교에 그대로 반영됩니다. 자신감을 갖고 여러분의 설교 방법을 개발하세요.

신학을 하지 않은 간사들을 위해서 격려를 드립니다.여러분 모두 좋은 설교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것처럼 저는 신학을 하지 않았지만, 설교하고 있습니다. 대신 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한 설교자 마틴 로이드 죤즈, 20세기에 가장 큰 영향력 있다는 그는 신학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소명과 확신, 집중력있는 독서를 통한 정확한 지식에 감동한 영국 교회가 목사로 안수한 것입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