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연속 강해하면 진리를 전체적으로 증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음서의 한 장 또는 연결된 사건을 강해하면 예수님의 삶의 모습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연속 강해 설교의 유익중 하나는 내가 좋아하는 주제만을 다루는 데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고 꼭 필요한 주제이지만 설교자의 관심만을 자주 강조하면 회중들의 기대가 줄어들게 되고, 복음과 진리의 전체적인 내용도 소개할 수 없습니다. 더구나 설교자 개인의 신앙 배경에서 강조된 주제라면, 모든 회중의 필요에 연결 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안식년에서  돌아온 2004년 2학기에 마태복음 21장의 예수님을 강해했습니다. 마침 캠퍼스 워십 투어가 본격적으로 확장되는 기간이었기 때문에, 각 캠퍼스의 필요와 상황과 복음을 연결해서 설교할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여러 모습을 통하여  진리를 축소하지 않고  전할 수 있었고, 저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학기였습니다.

그 때 그 설교를 소개합니다.
겸손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마 21: 1-11/광운대 캠퍼스워십투어 2004.9.9)
이방인의 뜰을 청소하신 예수님(마 21:12-17/홍익대 캠퍼스워십투어 2004.9.16)
예수님은 작은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오신 겸손의 왕이지만, 이방인들이 기도해야 하는 공간을 유대인들이 모두 독차지 했을때 분노해서 상을 엎을 만큼 공의로운 분 이십니다. 대부분 학생들이 두번 연속된 캠퍼스 워십 투어에 참석했기 때문에 연결된 설교를 통하여 예수님을 더 자세하게 알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광운대 투어 설교를 올립니다. 그 당시 사용하던 녹음기도 좋지않았고,  더구나 용량 제한으로 48K로 압축해서 음질이 좀 떨어집니다. 다운로드 파일은 128Kbps압축이기 때문에 그나마 조금 좋습니다^^

기도하고 성경 한 장을 결정한 다음에 연속 설교에 도전해 보세요. 설교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01234
                                                 ( 캠퍼스 워십 광운대 투어@2004.9.9)



 (mt21-humble king.mp3) 다운로드  www.webhard.co.kr  ID: wtcwtn PW:ywam
다운로드 받은 분은 간단한 댓글 혹은 comment!!! ^^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