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릴랜드 UDTS에서 강의를 마치고 시애틀에 가고 있습니다. 중간 경유지인 애리조나 피닉스 공항 라운지에서 쿠키 몇개로 점심을 대신하면서 글을 쓰는데, 문득 공항에 앉아 있다는 그 자체가 익숙하게 느껴집니다.  YWAM 대학사역의 국제책임자로 사역하면서 많은 여행을 계속하기에 그런가 봅니다. 그래도 늘 집에 빨리 가고 싶습니다^^

    간사로 사역하면서 중요한 성장과 변화의 계기가  몇번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도와 주고 격려해 주신 리더들이 있어서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유난히 좋은 리더들을 만나서인지 '리더와의 관계'는 꼭 강의하고 싶었던 주제입니다. 모세를 섬기는 여호수아의 사례를 통하여  '리더를 섬기는 동역자' 프리젠테이션 강의를 계속합니다.

성경 본문 : 출애굽기 17:8-16, 24:12-18, 33:7-11 / 민수기 14:4-10, 27:12-23
제목: 리더와의 관계-리더를 섬기는 동역자
주제: 먼저 리더를 섬기는 충성된 동역자가 되어야 한다.
사례: 애굽을 나와서 가나안에 도착하기 전, 여호수아는 광야에서 모세를 섬겼다.
        출애굽기와 민수기에 소개된 내용을 중심으로 여호수아의 충성됨을 다룬다.
참고: 이 설교는 ywamkorea.tv 에서 동영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호수아는 출 애굽이후 광야에서 모세를 돕는 사람으로 처음 등장합니다. 광야 기간의 여호수아는 '리더를 돕는 동역자'의 좋은 모델이 되면서,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민족에게 중요한 순간마다 크게 공헌함으로 우리가 배워야 하는 성장의 원칙들을 제시합니다. 그 이름이 자주 나오지 않지만, 출애굽기와 민수기를 읽으면서 여호수아를 만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네 장소마다 각각 이스라엘의 절박함이 있었습니다.때로는 모세도 힘든 시간을 보낸 곳입니다. 이스라엘의 고난의 시기에 여호수아가 어떻게 리더인 모세를 도왔는지를  각 사건 중심으로 정리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계속됩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지금 15분뒤 출발하는 시애틀 행 US Airway를 타기위해 빨리가야 합니다^^)
AND